대인 커뮤니케이션이란? 대인 커뮤니케이션은 두 명 이상의 사람 사이의 정보 교환이다. 그것은 또한 인간이 많은 개인적 그리고 관계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언어적 그리고 비언어적 신호를 사용하는지를 이해하고자 하는 연구 영역이다. 대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생물학적, 생리학적 관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알게 된 이론 중 일부는 성격, 지식, 구조와 사회적 상호작용, 언어, 비언어적 신호, 감정적 경험과 표현, 지원 커뮤니케이션, 소셜 네트워크와 관계의 삶, 영향, 갈등,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 기술, 워크 폴라의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이다.
인간의 의사소통은 많은 구성요소로 이루어진 복잡한 과정이고 의사소통에 대한 이해를 이끌어주는 소통의 원칙이 있다.
커뮤니케이션은 상호 작용을 통해 생성되는 동적 프로세스로 쌍방이 모두 참여할 필요가 있는 쌍방향 프로세스이고, 의도적이거나 의도적이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대인 소통의 과정은 돌이킬 수 없고 나중에 사과할 수 있고 후회할 수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되돌릴 수 없고 반복될 수 없다.
대인커뮤니케이션에는 몇 가지의 이론이 있다. 불확도 저감 이론이 있다. 이 이론은 1975년에 사회심리학적 관점에서 비롯되었다. 이 이론은 낯선 사람들이 만나자마자 서로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이고 서로를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형성하기 위해 특정한 단계와 체크포인트를 거치게 된다고 한다. 소통하는 동안 개인들은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할 계획을 세우고 불확실한 순간에는 더욱 경계심이 강해지고 상황에 맞는 데이터에 의존하게 된다. 불확실성은 상대방을 관찰하는 수동적 전략, 상대방에 관해 묻거나 정보를 조회하는 적극적인 전략, 질문과 자기 공개하는 대화식 전략이 있다.
사람들이 언제 그리고 왜 자신에 대한 특정한 정보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하는지를 설명하고 예측하는 상징적인 상호작용 관점에 속하는 사회교류론이다. 사회 교류 이론은 대인 관계에서 가장 큰 힘은 사리사욕의 충족이라 주장한다. 인간의 상호작용은 개인이 보상을 극대화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제적 거래와 유사하고 비용 대비 수익률이 허용할 수 있는 경우 자신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는 등의 행위가 발생할 수 있다. 보상이 비용을 초과하는 한 한 쌍의 개인은 점점 더 많은 개인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점점 더 친밀해질 것이고 공개, 관계 기대 및 관계에서 인식된 보상 또는 비용이 포함된다.
상징적 상호작용은 한다는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공유된 의미의 창조에 의존한다는 점에서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온다. 이 이론은 사람들이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에서 의미와 구조를 형성하는 방식에 초점을 맞춘다. 사람들은 그들이 사람, 사물, 그리고 사건에 부여한 의미에 따라 행동하도록 동기를 부여한 의미에 따라 행동하도록 동기를 부여받는다.
상징성 상호작용은 사회의 행동은 한 개인의 초기 제스처, 다른 사람의 제스처에 대한 반응 결과를 포함하고 가지 이미지는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에서 나온다. 사람은 세상을 이해하고 자신의 가치를 나타내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자아를 정의하고 중요한 상징을 사용하는 능력은 사고를 가능하게 하여 어떤 사람은 어떻게 반응 살 수 있는지에 따라 사물을 정의한다. 이것이 효과적이 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이 소통하고 상호작용해야 하며 상황이나 사물에 의미를 부여해야 한다.
서로 경쟁하는 토론의 상호작용에서 어떻게 의미가 나타나는지를 다루는 관계 변증법이 있다. 관계 변증법에서는 세 가지 다른 유형의 긴장을 가정한다. 연결성과 분리성, 확실성과 불확실성, 개방성과 폐쇄성이 있다. 의미론의 조정된 관리는 상호작용에 관여하는 두 개인이 각각 대화의 의미에 대한 그들만의 행동과 인식을 구성하고 그러고 나서 서로 조정함으로써 공통의 의미를 협상한다고 가정한다. 한 개인이 다른 개인에게 메시지를 보낸 때 수신자는 상호작용의 의미를 해석해야 하고 상황에 적용되는 해석 규칙이 즉각적이고 단순하기 때문에 이는 거의 즉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그러나 교호작용에 대한 규칙의 해석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것은 주어진 상황에서 각 전달자의 이전 신념과 인식 그리고 이러한 규칙을 현재의 상호작용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사회적 침투 이론은 대인관계의 발전을 설명하는 개념적 특이다. 이 이론은 관계를 발전시키는 과정에 있는 두 사람 사이의 행동 상호성을 말한다. 이러한 행동에는 언어/비언어적 교유, 대인관계의 인식 및 환경과의 상호작용이 포함될 수 있다. 그 외에도 유형과의 관계 이론, 통신 프라이버시 관리 이론, 인지부조화의 이론 등이 있다.
의사소통의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인 문맥이 있다. 여기에는 기간과 장소뿐만 아니라 가족 관계, 성별, 문화, 개인적 관심사 및 환경과 같은 요소들이 포함된다. 맥락은 사회적 채널과 상황 환경의 모든 측면, 참가자의 문화적, 언어적 배경, 참가자의 발달 관계 또는 성숙도를 포함할 수 있다. 상황적 환경은 어떤 일이 일어나는 사회적 환경과 물리적 환경의 조합으로 정의될 수 있다. 계절, 날씨, 현재의 물리적 위치 및 환경 또는 매우 다양하다.
언어학은 언어의 단어와 소리. 그리고 그 단어들이 어떻게 문장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지 말하는 형식, 인산이 조합한 단어와 문장의 의의에 초첨을 맟춘 의미. 사람이 의사소통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위해 말하는 단어와 문장의 의미인 기능과 문맥이 있다. 문화는 사람들의 집단 믿음, 가치관, 태도 그리고 관습을 포괄하는 인간의 개념이다. 문화는 개인의 생각. 감정,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따라서 의사소통에 영향을 미친다. 두사람의 문화 배경이 다를수록 의사소통 스타일은 더 달라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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